본문 바로가기

짜증나는 마른 기침, 어떻게 해결할까?

짜증나는 마른 기침, 어떻게 해결할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짜증나는 마른 기침, 어떻게 해결할까?

짜증나는 마른 기침, 어떻게 해결할까? 

 

의료 전문가가 알려주는 원인과 완치법 

마른 기침은 2주 이상 지속되는 기침을 의미하며,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다.

 

1. 호흡기 질환 

 

●  가장 흔한 원인은 폐결핵, 폐렴, 기관지염 등과 같은 폐 감염 질환이다. 또한 만성 기관지염, 만성 기관지염, 만성 폐차단, 기관지 확장증, 폐간질 섬유증도 마른 기침을 유발할 수 있다.

2. 알레르기 질환 

 

●  변이성 천식 또는 알레르기 기침은 호흡기 민감성에 의해 발생하는 마른 기침이다.

3. 식도 역류 

 

●  위식도 질환이 있는 환자는 위산 역류에 따른 마른 기침을 경험할 수 있다.

4. 비염, 축농증 

 

●  비염, 축농증에 의한 비후누락 증후군도 마른 기침을 유발할 수 있다.

5. 기타 원인 

 

●  약물 부작용, 흡연, 건조한 공기, 심장 질환, 폐암 등도 마른 기침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장기간 지속되는 마른 기침은 위험할 수 있다.

 

●  만약 2주 이상 지속되는 마른 기침이 있다면 즉시 병원을 찾아 폐 CT 등의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마른 기침 완치를 위한 방법 

 

●  원인 질환 치료: 폐 감염, 알레르기, 식도 역류 등 기본 질환에 대한 치료가 필요하다. 

●  생활 습관 개선: 금연, 충분한 수분 섭취, 가습기 사용, 규칙적인 운동 등이 도움이 된다. 

●  기침 완화 치료: 기침약, 항히스타민제, 항염증제 등의 약물 치료를 고려할 수 있다. 

 

 

주의 사항 

 

●  2주 이상 지속되는 마른 기침 

●  혈痰, 호흡곤란, 체중 감소, 발열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  기존 질환이 있는 경우 

 

 

 

●  전문의 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 중요한 내용 🍱

 

진료비 12000원 넘어가면 무조건 지원금 바로보기

 

보건소 진료비 12000원 넘어가면 본인부담비중

보건소 진료비 12000원 넘어가면 본인부담비중 알아보시겠습니다. 건강한 몸은 건강한 삶을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 알아보자 :: 보건소 진료비 12000원 넘어가면 본인부담비중 ♠ 보건소 진료비 120

oldpump.tistory.com

 

공유드린 정보는 짜증나는 마른 기침, 어떻게 해결할까? 입니다. 상기 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길...

 

🍔 추가 한가지 🍔

 

연령대별 놓치면안되는 무료건강검진 필수 추가 항목 바로보기

 

연령대별 놓치면안되는 종합건강검진 필수 추가 항목

놓치면안되는 종합건강검진 필수 추가 항목 입니다.

health.120life.kr

짜증나는 마른 기침  어떻게 해결할까

짜증나는  마른

짜증나는  기침

짜증나는  해결할까